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내사이트 바로가기
제주국제대학교
English
Chinese

학과소개

항공서비스경영학과

<비상하라! 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항공서비스경영학과는 지속적으로 증대되는 항공업계 수요에 부응하여 사회진출 범위가 넓고 유망하다. 항공사경영의 이론과 서비스현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여 항공사, 호텔, 크루즈, 고속철도 등의 서비스경영에 있어서 실질적인 전문지식을 갖춘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한다. 지식기반 사회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인성교육과 학문적이론 그리고, 전반적인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을 하며 항공서비스경영의 운영능력에 역점을 두고 있다.

주요전공과목

주요 교과목은 이론과 실무, 외국어로 구성되며, 경영학전반, 서비스경영전반, 항공산업경영전반, 항공사마케팅, 서비스매너론, 예약발권실무, 객실서비스실무, 식음료론,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개설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 국내·외 항공사 : 남녀 객실승무원 및 외국항공사 기내 통역원, 남녀 일반직(예약, 발권, 영업, 운송, 화물, 기타 공항 일반직)
  • 관련 서비스기업 : 호텔, 여행사, 크루즈, 고속철도, 면세점, 컨벤션센터 등 서비스부문 전문직

취득 가능한 자격증

  • 항공예약(CRS)자격증 취득
  • 와인관리사 자격증 취득
  • 국내 여행안내사(국사, 관광자원해설, 관광학개론 이수 필요)
  • 호텔관리사(관광법규, 관광학개론, 호텔관리론 이수 필요)
  • 관광통역안내사(필기시험면제 : 국사, 관광지리, 관광법규, 관광
    사업개론 등 이수 필요) 

입시상담

  • 상담교수명 : 신하연 교수
  • 교 내 전 화 : 064-754-0376
  • 휴 대 전 화 : 010-9736-0204